고려대학교 심리학과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찾아오시는길
  • 페이스북
  • KURMS
  • English

심리학 칼럼

심리학칼럼

“…요즘 소비자의 행태는 매우 재미있다. 꼼꼼히 따지며 산다고 보기에는 디자인과 브랜드 같은 감성적 요소를 중시하고, 충동적이고 즉흥적이라고만 보기에는 제품 특성과 장단점을 줄줄이 꿸 정도로 야무지다. 두 얼굴을 가진 소비자. 최근 시장에서 성공하는 제품들은 하나같이 소비자의 양면성을 잘 파악하고 있다는 데 공통점이 있다. 제품 하나하나가 업계 최고의 기술과 특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소비자의 숨은 욕망과 심리를 정확히 충족시켜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한 것이다…”


성영신 교수, ‘두 얼굴’ 소비자 사로잡았다, 2013 머니투데이 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