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심리학부 로고 이미지

NEW&EVENT

NOTICE

대학원공지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1/17)

2024.12.24
안녕하세요, 심리학부 행정팀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 사항(~01/17)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학위논문심사 대상자 분들께서는 해당 내용 참고하여 주시어 반드시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 사항 안내(~01/17)

1.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2025.01.06.(월) ~ 01.15.(수) 16:00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연구지원 > 논문작성가이드 > 학위논문 작성 및 제출 > 학위논문 제출(dCollection)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 학위청구논문 (겉)표지 일자: 2025년 2월, 속표지 일자: 2024년 10월, 심사완료 검인서: 2024년 12월 
  관련 내용: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작성 방법 참고

  1) 원문 업로드 시 저작권 동의 여부 체크 후 제출(동의 필수)
  2) 원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도장 날인(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하고,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3)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출력: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 완료 SMS/ 이메일 수신 후 논문 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출력
   ※ 담당자 검증 완료(2~3일 소요) 후 출력 가능
 나.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기간 이후 논문 제목, 목차 등을 포함한 일체의 내용적 사항에 대한 교체는 불가함 

  ※ 단, 행정적 사항(제출자명, 심사위원명, 심사일, 제출일 등) 오류에 관해서는 학위논문 정정 신청서 작성하여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에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제출 확인 서류 제출: 2025.01.06.(월) ~ 01.17.(금) 16:00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제출)
 가. 제출 서류
  1)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2) 학위논문 속표지
  3)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 확인서
  4)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 
   ※ 위 서류는 학위청구논문 필수 제출 서류이므로 미제출 시 논문심사 합격을 취소함(지도교수에게 통보 및 시스템 불합격 입력) 
 나. 학위논문 제목 일치 여부 확인
  1) 학위청구논문/학위논문 제출 확인서/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 확인서에 명시된 제목이 일치하여야 함
  2) AMS 논문심사관리에 입력된 논문 제목도 학위청구논문 제목과 동일하여야 함
 다.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관련
  1) 학생의 학위청구논문 원문 업로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를 제출 받음
  2) 학위논문 완제본 제출 폐지에 따라 확인서에 도서관 담당자 날인은 별도로 없으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확인서를 그대로 학생이 제출함
 라.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원본 대조필 처리 
  1) 학생은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대학 행정실에 모두 제출하고, 대학 행정실에서 사본에 대한 원본 대조필 이후 원본은 학생에게 반환함
  2) 심사위원 전원의 검인을 받아야 함

문의 사항: 심리학부 행정실(02-3290-2061, 2060) 

첨부자료

  • 1 학위청구논문주요사항(학생_공고문)_국문.hwp

    다운로드
  • 2 학위논문의_연구윤리_FAQ(참고사항).pdf

    다운로드
  • 3 논문표절예방_프로그램_검사확인서_제출_안내(게시용).pdf

    다운로드
  • 4 Turnitin_매뉴얼_학생용_202412.pdf

    다운로드
  • 5 논문표절예방_프로그램_검사확인서.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