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심리학부 로고 이미지

ABOUT

People

이전 교수 상세 소개 페이지 이동 화살표
소비자 및 광고심리

성영신 교수

연구분야

윤리소비, 기부, 디자인, 뉴로 마케팅

다음 교수 상세 소개 페이지 이동 화살표
기본 정보
학력
  • 1985. Ph.D. in Psychology, University of Hamburg
  • 1978. M.A. in Psychology, Korea University
  • 1976. B.A. in Psychology, Korea University
경력 및 수상 (학술경력)
  • 2004. 1. ~ present /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선임이사
  • 2011. 9. ~ 2012. 8. / 한국심리학회 회장
  • 1999. 12. ~ 2003. 12. /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회장
  • 2006. 5. ~ 2007. 4. / 한국소비자학회 회장
  • 2004. 1. ~ 2006. 12. / 한국광고학회 편집위원장
경력 및 수상 (대외경력)
  • 2014. 2. ~ present / 한국과학창의재단 선임이사
  • 2013. 2. ~ present / 국방부 국방3.0자문단 자문위원
  • 2011. 2. ~ present / 외교통상부 교육정책 자문위원
  • 2010. 2. ~ present / 중앙공무원교육원 교육정책 자문위원
  • 2006. 3. ~ 2008. 2. / 하나금융그룹 소비자트렌트 자문위원
서적
  • 성영신 외 (2013). 뇌로 通하다, 21세기북스.
  • 성영신 외 (2009). 아름다움의 권력, 소울메이트.
  • 성영신 외 (2009). 하이트렌드(High trend): 디자인과 콘텐츠가 창조하는 기업의 미래, 21세기 북스.
  • 성영신 외 (2004). 마음을 움직이는 뇌, 뇌를 움직이는 마음, 북하우스.
연구논문
  • Kim, B., Sung, Y. S., & McClure, S. M. (2012). The neural basis of cultural differences in delay discounting. Philosophical Transactions of the Royal Society B: Biological Sciences, 367(1589), 650-656.
  • Sung, Y. S., CHOI, M. J., KIM, H. T., LEE, Y. S., & KIM, C. Y. (2011). Beyond visual experience: Brain activity reflecting sensory experiences implied by the product design. Japanese Psychological Research, 53(4), 349-360.
  • Young Shin SUNG, Bo Kyung KIM, Joo Won LEE, Min SON and Kwang Yeol CHOI(2009). The beauty of product design is not enough to attract consumers mind. Journal of Kansei Engineering International, Vol. 8 No2
  • 성영신, 이진용, 유창조, 박은아, 신은희, 백인기 (2013). 소비활동이 행복에 기여할 수 있을까? ㅡ 소비유형별 소비활동, 소비행복, 삶의 행복의 관계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8, 1-22.
  • 성영신, 이응천, 최현덕, 김지연, & 민승기 (2012). 충동구매 심리: 구매 전 제품가치경험과 충동/절제 활성화의 역할.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3(1),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