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심리학부 로고 이미지

RESEARCH

연구 주제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이란?

고려대학교 소비자 및 광고 심리학 전공은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비자의 심리를 심층적으로 파악해야 한다는 점에서 출발,
국내 최초로 소비자 심리를 연구하기 위해서 설립되었습니다.
최고의 교수진과 연구원들이 심리학 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있는 소비 현상과 그 기저의 소비 과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개인 삶의 질 향상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새로운 기술의 사용, 인간-인공지능의 상호작용, 기술의 윤리적 발전, 지속가능한 소비 등에 집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발한 연구를 통해 소비자 행동과 심리에 대한 학문적 이해를 높일 뿐만 아니라 실무적, 정책적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며, 현재 한 분의 전공 교수님 고려대학교 소비자 및 광고 심리학 연구실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